8단 리플렛 디자인 제작, 레이아웃 가이드

리플렛/포스터/기타

8단 리플렛 디자인 제작, 레이아웃 가이드

Size: 100 X 210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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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지방식의 인쇄물인 리플렛같은경우 접지의 갯수에 따라

레이아웃과 물리는 명칭이 달라집니다.

주로 많이 제작되는 사양은 3단과 4단 정도이고

그 외 원고의 양이나 상황에 따라 단수를 늘리고 줄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디자인위드가 8단 리플렛 디자인 제작 스토리를 들려드리려고합니다.

나눠진 레이아웃의 갯수가 많아지는만큼 어느정도 가이드를 지켜 구성을 해야하는데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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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보여드리는 리플렛 제작물은 보시는대로 접지의 갯수가 보통의 경우보다 많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인쇄물을 모두 펼쳤을때 그 길이가 아주 길어지기때문에

담을 수 있는 내용이 많아진다는 점이 장점이죠.

이번 작업물같은 경우 원고의 양이 많았어요. 텍스트 위주에 항목들이 많은 정보들이라

각 카테고리별로 레이아웃을 구성해야했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가 많은 정보같은 경우

시각적으로 분리를 해줘야 가독성이 올라가는데요.

 

리플렛에서 카테고리 분배를 하는 가장 똑똑하고 효율적인 방법은 접지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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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번 리플렛 디자인은 접지선을 기준으로 카테고리 정보를 나눠 레이아웃을 구성했어요.

병풍접지로 제작이 되었기때문에 정보를 순서대로 읽기에 아주 적합하답니다.

각 파트는 컬러를 다르게 적용하여 구분점을 주었고요.

 

정보는 핵심 제목과 세부 설명의 위계가 잘 드러나도록 폰트에 미묘한 차이점을 주었어요.

글자같은경우 살짝 굵기만 달라져도 눈으로 읽을 수 있어서 디테일한 설정이 필요하답니다.

주요 폰트는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과 잘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서체를 골라 적용하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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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소 무거워보일 수 있는 주제는 컬러나 일러스트 스타일을 통해 환기를 주었습니다.

일러스트 스타일은 주제를 잘 함축할 수 있는 직관적인 그래픽형태에요.

 

리플렛 제작 시 표지는 주제를 잘 보여줘야하기에 시각그래픽을 배치해 임팩트를 주었습니다.

사용자가 제일 먼저 접하는 면이기때문에 이 부분에는 힘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표지에는 불필요한 텍스트를 웬만하면 모두 빼고 정말 중요한 대표 타이틀과

그 외 정보들로만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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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에 따라 아이콘이나 도표 등을 활용해

8단 리플렛 디자인 레이아웃을 다채롭게 하는 것도 잊지않았지요.

8면으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같은 구조의 페이지가 반복되면 흥미를 잃기 쉽상.

 

이러한 이유로 어느 한 면은 레이아웃을 살짝 틀어서 환기를 주는것이 좋습니다.

즉 쉽게 말해 포인트를 주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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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위드의 8단 리플렛 제작 사이즈는 100*210mm입니다.

감각적이면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매력인 이번 작업물 어떠신가요?

 

흔치 않은 8면 사양의 제작물이라 더 눈길이 가는거 같네요.

다른 작업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