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종 리플렛 제작, 인포그래픽 디자인

리플렛 / 포스터 / 기타

2종 리플렛 제작, 인포그래픽 디자인

Size:. 210X297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IMG_7313

오렌지, 그린 이 두가지 컬러 바레이션으로 제작된 이 리플렛 디자인은

태양광 사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3단 접지 인쇄물입니다.

이렇게 2종 리플렛 세트로 제작하게된 이유는 조금 더 다양한 시안으로 제안하기위함으로,

하나의 컨셉에 두가지 결과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바레이션한 두가지 컬러는 같이 놓았을때 조화롭고 잘 어울리는 배합으로 설정하여

톤앤 매너를 맞추었으며,  그와 맞는 분위기의 일러스트와 다이어그램을 반영해 표지 완성도를 높였답니다.

IMG_7316
IMG_7328

내지는 내용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큰 주제별로 파트를 나누어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이 편안하게 정리되어 보일 수 있도록 소제목을 같은 선상에 놓았고,

그 하위에 나열되는 정보의 경우 아이콘과 같은 인포그래픽을 사용해 레이아웃을 구성했습니다.

펼침 레이아웃은 상당히 심플하고 단순한 구조로 설정해 담긴 정보가 한눈에 잘 들어오게 했고,

시각 요소들을 적당하게 사용하여 미적인 효과까지 주었답니다.

표지에 적용된 키컬러는 내지의 일부분에 활용해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했으며

본문에도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해 감각적으로 풀어나갔답니다.

IMG_7356

해당 리플렛 제작 사양은 업체나 발주처에서 가장 선호하시는 3단 리플렛인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3면이 적당히 정보를 분배하기 좋고 펼침 길이도 적당하기 때문이랍니다.

해서 3면에 따라 나눠진 레이아웃의 특성을 잘 고려해 요소들을 배치하였구요.

리플렛 디자인에 쓰인 폰트 같은 경우 그래픽의 느낌과 잘 맞는 서체를 선정해 적용하는것도 잊지않았답니다.

IMG_7320

2종으로 제작된 리플렛 디자인은 두가지 컬러가 다르기 때문에

적용된 일러스트의 색감에 조금 차이를 두어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컬러 바레이션이 들어간 시안이라 대표 컬러와 잘 맞는 서브컬러를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서브 컬러의 경우 채도가 낮은 파스텔톤의 색으로 적용해 본문의 정보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의도했구요.

내지에는 정보의 양이 표지보다 월등히 많기때문에 쉽게 눈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표지에는 임팩트있는 컬러 위주로, 내지에는 눈에 무리가 덜가는 파스텔 톤 컬러를 사용하는것이랍니다.

IMG_7339

표지와 내지는 배경 컬러를 상이하게 두어 펼쳤을때의 반전감을 주었는데요~

이런 색감적인 반전이 있으면 사용 경험 상 재미있는 기억으로 남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디자인위드의 해당 리플렛 디자인 크기는

210 * 297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