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서비스 가이드북

047 046 KOTRA Service Guide Book Part.1 수출지원 시행시기 · 2022년 3월 ~ 12월 지원내용 · Amazon, Shopee, Qoo10 Japan 등 유통망 입점 설명회 · 입점 후 마케팅·물류비 지원 참가비 · 무료 선정기준 (심사를 통한 선정절차가 있는 서비스의 경우) · 유통망 내 매출액, 마케팅비 지출액 및 유통망 MD들의 상품성 평가를 통해 선정 이용방법 · KOTRA 대표 홈페이지(www.kotra.or.kr) 참고 문의처 · 서비스소비재실 / 02-3460-3313, 3344 / elodie.choi@kotra.or.kr 6-4 K-스튜디오(디지털콘텐츠지원) 활용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플랫폼인 K-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웨비나, 라이브커머스, 제품 홍보영상 디 지털 현장실사 등 비대면·디지털 홍보 콘텐츠 개발을 통해 디지털 무역 시대에서의 국내기업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6-6 해외유통망협업사업 Taobao(중국), Marui(일본), Shopee(동남아), Flipkart(인도) 등 해외 주요국별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 및 인플루언서 활용 O2O 판촉전·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각국 소비재 시장 진출을 지원합니다. 대상기업 · (기업 규모 무관) 소비재·e커머스 분야 제조 및 유통 기업 * 각 세부사업별 참가기업 품목 및 분야가 상이하니, 사업 신청 시 세부 사업개요 참조 산업군 · 생활소비재, 화장품, 식품 등 참가비 · 사업별 상이, 개별 사업공고 확인 요망 선정기준 · 사업별 상이, 개별 사업공고 확인 요망 이용방법 · KOTRA 대표 홈페이지(www.kotra.or.kr) 참고 문의처 · 서비스소비재실 / 02-3460-7745 / ybk17@kotra.or.kr 지원내용 · 온라인 유통망 및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입점 지원, 현지 바이어·유력 소비자 대상 구 매상담 및 시연회 진행, 인플루언서 활용 O2O 판촉전, 디지털 마케팅(페이스북, 인스 타그램 등 SNS 광고) 지원 등 6-5 해외온라인플랫폼입점및판촉 해외 주요 온라인플랫폼에 우리 기업의 입점을 단계별로 지원합니다.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파워셀러 육성사업 Amazon, Shopee, Qoo10 Japan 등의 글로벌 유통망에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단계별로 입점부터 입점 후 마케팅·물류비 등을 지원하여 우수한 셀러 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대상기업 · 소비재·e커머스 분야 제조 및 유통 기업 산업군 · 소비재 대상기업 · 국내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중소·증견기업 산업군(품목군) · 산업군/품목군 무관 참가비 · 지원단/무역관 지원사업별 상이 선정기준 (심사를 통한 선정절차가 있는 서비스의 경우) · 지원단/무역관 지원사업별 상이 이용방법 · KOTRA 대표 홈페이지(www.kotra.or.kr) 참고 문의처 지원내용 · ‘K-스튜디오’ 보유 지원단을 활용하여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 스튜디오 보유 지원단(‘21.12월 기준) : 광주, 부산, 대전충남, 강원, 충북 *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커머스 / 해외진출을 위한 웨비나 / 기업의 제품 홍보영상 제작, 지역 마케터 인재 육성을 위한 마케터즈 사업 등 지역특화 서비스 제공 * 보유 지원단/무역관별 지원사업이 상이하므로 개별 문의 필요 · KOTRA광주전남지원단 : 062-369-8613 · KOTRA부산지원단 : 051-740-4152 · KOTRA대전세종충남지원단 : 042-862-8313 · KOTRA강원지원단 : 070-8822-5311 · KOTRA충북지원단 : 070-4185-6949 지원단 무역관 · 진출희망 지역에 위치한 무역관 연락처 개별 확인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