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나눔 아름다운 상생

010 2020 새마을금고 사회공헌보고서 새마을금고는 금융협동조합으로서 한국 고유의 자율적 협동조직인 계, 향약, 두레 등의 상부상조 정신을 계 승하고 협동조합의 원리에 의한 신용사업, 공제사업 등 경제적 기능과 회원복지사업, 지역공헌사업 등 사회적 기능을 동시에 수행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지역공동체의 발전과 국민 경제의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있으 며, 현재 1,300여 개의 금고, 200조 원이 넘는 자산과 2,0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협동조합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소개 Brand concept MG새마을금고는 ‘공공의 가치가 기본이 되는 따뜻한 금융’을 지향 Name concept ‘MG’는 회원들의 생활, 삶, 성공, 만남, 반가움, 이웃 등 복합적인 의미 내포. Maeul Geumgo(마을금고), Make Good Life(더 멋지고 풍요로운 삶), Meet & Greet(만나면 반가운 이웃)등을 상징 Symbol mark 새마을금고의 상징목인 느티나무의 이미지를 현대적이고 세련되게 디자인해 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의 신뢰감과 정직함 표현 Slogan concept MG새마을금고의 슬로건 ‘Make Good’은 ‘좋아지다’, ‘성공하다’, ‘부자되다’라는 의미 내포. 더 나은 고객의 삶뿐만 아니라 더 나은 지역공동체와 세상을 생각하는 새마을금고의 철학 전달 브랜드 컨셉 01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