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is the future? Software!

Where is the future? Software! SW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지원 사업소개집 chapter. 02 2021년, SWETI와 함께한 기관들 053 052 교육 프로그램 NO. 과정명 주요 내용 교육기간 01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 과정 디지털 핵심실무인재 양성사업의 실감형 콘텐츠(VR) 분야 중 실감형 게임 콘텐츠 개발 분야의 핵심실무인재 양성을 위하여 VR 환경의 게임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콘텐츠 기획·설계 능력과 콘텐츠 개발·구현 능력을갖춘 VR 개발신규인력양성을목표로한다. 2021-09-13 ~2022-02-24 (880시간) 본사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7길 43 8~14층 교육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71, 2층 www.ycampus.co.kr 02-6004-7588 디자인씽킹 교육으로 기르는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 SWETI 지정기간 2021.03.19~2022.03.18 #데이터교육 #디자인씽킹 #데이터분석 #직무특화과정 #비전문가 #(주)에이블런 Q1 . 교육기관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에이블런은 교육서비스 경험을 혁신하는 그룹으로, 비전 문가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과정을 자체 개발하고 운영 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본사는 자체적인 데이터 활용 교육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현재 국내 최초 비전문가 전용 데이터 활용 교육 과정을 꾸준히 확장하고 늘려가고 있습 니다. 최근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대표 기관과 함께 협력 하여 비전문가 대상 데이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Q2 . 대표적인 교육사업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에이블런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인 디자인씽킹 기반의 데이터 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 하고, 정제하는 것을 넘어 실제 데이터를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존의 디자인씽킹 과정 중 가장 시간과 리소스가 들었던 핵심단계인 ‘공감하 기-문제정의-아이데이션’의 과정에서 정성적 조사기법(관 찰, 인터뷰 등)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정량적 데이터 자료 를 바탕으로 시각적 분석(Visual Analytics)을 통해 문제를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Q3 . 교육기관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을까요? 에이블런은 프리미엄 교육 운영지원 서비스 ‘앤드스페이스(&SPACE)’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됩니다. 특히 펜데믹 이후 급격히 늘어난 온라인 교육의 경우 앤드 스페이스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스튜디오와 전담 인력을 지원 받아 강사와 수강 생의 몰입도 있는 교육을 돕습니다. Q4 . 교육에 참여하기 위한 역량이나 조건이 있나요? 에이블런은 비전문가와 비전공자, 심지어 누구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개발하기 때문에 특별한 역 량이나 조건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새로운 분야를 학 습하겠다는 수강자의 도전 정신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살아가며 필요한 데이터 수용 의지만 있다면 더 높 은 교육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Q5 . 앞으로 어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인가요? 현재 에이블런은 수강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 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에이블런 교육 역시 직무와 연 계된 커리큘럼과 실습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지만, 더 나아 가 직무뿐만 아니라 연령이나 성향에 따라 데이터 교육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김경하 매니저 인터뷰 14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