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Kotra Service Guide Book 0 0 0 1 수출 컨설팅 상담 (온/오프라인) 4 FTA 해외활용 지원센터 FTA활용 전반에 대한 전문가 대면·비대면 상담을 해드리고, 현지·진출기업 밀집지역에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 FTA 활용 관련 조사 및 정보 • 통관, 인증 등 비관세 장벽 사례 발굴 • 유관기관 및 정부기관 지원 서비스 안내 • FTA 활용 설명회/웨비나 안내 • FTA 실무활용 가이드북 등 디지털 콘텐츠 문의 이용방법 및 문의처 일반 채널 채널유형 상담신청 방법 전화 상담 고객안내센터(1600-7119) 2번 '해외진출 및 인증 상담' 선택 해당 지역/기능 전문위원 연결 (1번을 누르시면 ‘보이는 ARS’ 연결) 온라인 상담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 상단 메뉴 중 '문의·상담' '온라인 상담' ’상담신청' 카카오톡 채팅 상담 • 카카오톡 우측 상단 돋보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검색 (화면하단) ‘상담직원 연결(채팅상담)’ • QR 코드 스캔 (화면 하단) ‘상담원 채팅’ KOTRA 수출·투자 챗봇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 상단 메뉴 ‘문의·상담’ ‘모바일상담(채팅/챗봇)’ (화면 하단) ‘kotra 수출·투자 챗봇’ 방문(내방) 상담 (전화 상담 과정에서 내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상담 중인 전문위원과 일정 협의 후 내방 가능 지역·기능별 상담이 필요할 때 지역 및 기능 문의처 미주 및 유럽 1600-7119(대표전화) 2번(해외 진출 및 인증 상담) *휴대전화로 연결시 2번 (음성ARS) 후 다시 2번 내선 1번 아시아·일본 내선 2번 중화권 내선 3번 중동·아프리카·CIS 및 우크라이나 비즈니스 애로상담 내선 4번 인증·규격 내선 5번 무역사기 내선 6번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