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로그 제작, 세트구성 디자인

기업/단체

카다로그 제작, 세트 구성 디자인

Size:. 220X220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이번 카다로그 제작은 기업의 대표 상품을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의 큰 특징 두가지는 세트 구성으로 만들어졌다는 것과 유니트한 디자인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책자를 두 세트로 제작해

내용을 조금 더 세분화하는 작업을 거쳤고 동일한 디자인에 서로 다른 바레이션을 주어 구별점을 주었습니다.

동종업계의 책자와 차별성을 주고 싶다는 담당자의 니즈에 따라 외형 또한 유니크한 느낌으로 진행해 주목성을 높였답니다.

2

카다로그 디자인의 제작사양은 220*220mm로 정방형 비율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사각형 비율의 판형으로 진행하게된 이유에는 나름의 근거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책자에서 다루고 있는 대표 상품의 외형과 흡사하게 표현하고자함에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인쇄물의 아이덴티티를 더 확고하게 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 더 재미있는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죠.

표지와 내지는 각각 발색력이 좋은 울트라 화이트와 아르떼 화이트로 제작해 정보가 가시적으로 잘 보일 수 있도록 의도했습니다.

3

디자인같은 경우 모듈 형태를 띄고 있는 제품과 유사하게 레이아웃을 구성했는데요.

표지 디자인은 이런 특성이 잘 나타나도록 직선과 도형의 모듈화로 비주얼 표현을 했고 여기에 감각적인 컬러감을 더해 주목성을 높였습니다.

적용된 색이 원색이라 시선을 확 사로잡는다는 점도 매리트랍니다. 내지에 쓰인 폰트는 가독성이 좋고 전체적인 컨셉과 어울리는

고딕류의 글자를 사용했으며, 미세한 굵기나 크기 차이를 두어 정보의 위계별로 구분을 주었습니다.

4

아무래도 특정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카다로그 디자인이라 적용된 사진의 양도 많은 편인데요.

레이아웃에 사용된 사진같은 경우 눈에 잘 흡수 될수 있도록 보정을 거치는 것은 기본,

최대한 실사와 같은 느낌을 담을 수 있도록 색보정 또한 디테일하게 들어갔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전달력이니까요.

추가로 인쇄물 겉표지에 에폭시 후가공까지 적용해 해당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담았습니다.

5

뒷면같은 경우 화려한 비주얼의 앞면과는 달리 심플하게 레이아웃을 구성해 완급 조절을 주었습니다.

또한 기업의 기본정보를 넣어 사용자 및 고객이 쉽게 컨텍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잊지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제품을 형상화한 그래픽이 노출되어있기때문에 제품의 이미지를 환기시키는 효과까지 있지요.

6

또한 전달력을 높여주는 다이어그램과 인포그래픽을 적극 활용해 내지 본문을 구성했는데요.

이는 비주얼적으로도 도움을 주는 기능도 있지만 정보의 흡수력을 더 키워주는 효과도 있기에 일석이조랍니다.

이번에 준비한 카다로그 제작 이야기 어떠셨나요? 이번 제작물의 사양은 220*220mm 입니다.

유니크하면서 아이덴티티가 아주 확고한 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