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셔 제작, 표지 후가공을 사용하여 만들기
전체/관공서/기관/브로셔/카다로그
브로셔 제작, 표지 후가공을 사용하여 만들기
Size:150X210
Designer. 수영
Director. 서영
Editor. 서영
1. 브로셔 제작,
무엇이 중요한가요?
────
기관이나 단체, 기업 등은 소개 및 안내를 위해 브로셔 제작을 합니다.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디자인부터
종이 및 후가공의 선택이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브로셔 제작 시 어떤점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야 할까요?
오늘은 예시 작업물과 함께 브로셔 표지 후가공 및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표지 후가공,
특별함을 더해보세요!
────
표지는 사용자가 책자를 처음 마주하는 부분이기때문에 그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로셔 제작 시에 표지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을 때 사용되는 여러 가지 후가공법이 있는데요.
박, 에폭시, 형압 등 다양한 종류의 후가공법 중에서
금박, 은박 등의 후가공은 화려함이나 고급스러움을 더해줌으로써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이번 작업물의 경우, 컬러의 의미를 그대로 표현하고자 투명홀로그램박을 적용하였는데요.
옐로우컬러 부분만 적용함으로써 마치 금빛물결이 반짝이는 듯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특별한 후가공을 담은 표지라면 그 특별함과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3. 브로셔 디자인,
컬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브로셔 디자인에서 시각적으로 특별함을 주기 위해서는 컬러 조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 브로셔 제작에서는 책자의 의미를 컬러로 표현하였는데요.
새로움/놀라움 = 옐로우
중소기업/신뢰=블루
표지부터 전체적인 컬러컨셉을 옐로우와 블루의 조합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의미있는 컬러를 사용한다면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협회의 정체성도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겠죠?
4. 브로셔 디자인,
가독성이 중요합니다.
────
브로셔는 사업의 소개 및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는데요.
통일성 있게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원고의 내용을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작업물에서는 좌우로 구분된 2단칼럼을 활용하였는데요.
왼쪽칼럼에는 소제목 등을 넣음으로써 본문과 구분된 형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구성방식은 페이지에서 어떤 정보를 다루는지를 이해가 쉽기 때문에
전달력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글을 도식화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특히 프로세스나 사업의 설명과 같은 부분은 글보다는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브로셔 제작,
사양선택은 어떻게 할까요?
────
이번 브로셔 제작 사이즈는 220*280mm입니다.
2단칼럼을 활용하였기때문에 가로폭이 다소 넓은 와이드 판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일러스트 요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자료도 포함하기 때문에
발색력이 좋고 고급스러운 랑데부 울트라화이트 종이를 선택하였습니다.
표지는 두께감이 있는 240g, 내지는 페이지수를 고려하여 넘김이 가벼운 105g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깔끔하면서도 내구성이 높은 브로셔 제작을 위해 무선제본을 사용하였습니다.
오늘은 브로셔 제작 스토리를 통해
특별한 표지 후가공을 적용한 이유와
브로셔 제작 시에 디자인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를 말씀드렸는데요.
유익한 시간이 되었나요?
그럼 더욱 알찬 이야기로 다시 찾아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