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책자 디자인, 대상을 세분화한 명상 10종 콘텐츠

관공서/기관/기업/단체

소책자 디자인, 대상을 세분화한 명상 10종 콘텐츠

Size: 150 X 210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세트로 만들어지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세트 물품은 바로 양복정장인데요.

인쇄물에서도 이렇게 세트 구성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구성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다양한 타겟층 대상의

주제로 담아낼 수 있어 여러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오늘은 이처럼 대상을 세분화한 10종 명상 콘텐츠 소책자 디자인과

제작 이야기를 드려볼게요.

2

우선 해당 품목의 디자인을 짚어드리면,

소책자는 이름 그대로 다른 인쇄물들보다 크기가 좀 작은 편이에요.

그래서 같은 내용을 담더라도 비교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것처럼 느껴지죠.

그래서 본문의 내용이 잘 살아나는 방향으로 꾸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작업물 역시 마찬가지예요.

대상별 명상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 이 부분을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그래서 큰 제목과 이하 정보들이 명확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폰트의 크기와 컬러를 다르게 주었어요.

그리고 소책자 본문에서 명상의 집중을 도와주는 멘트가 들어가는 부분은 공간의 여백을

충분히 줌으로써 읽기 편하도록 레이아웃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3

소책자 표지 같은 경우는 사람들의 마음을 도형으로 나타내보았는데,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뿐만 아니라, 대상이나 연령별로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배경색에 차이를 줬는데요.

예컨대 커플 명상은 사랑이 느껴질 수 있는 분홍색, 의료인 명상은 순백색인 것처럼 말이죠.

 

또한 내지의 전체적인 컨셉 컬러는 명상이라는 주제에 맞게

부드럽고 따뜻한 컬러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표지와 본문에 들어간 일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느낌과 사뭇 다릅니다.

각진 조형적인 미가 느껴지는 스타일의 일러스트를 적용했습니다.

아무래도 주제를 생각해서 귀여운 느낌보다는 조금 더 분위기 있고 느낌을 살린

삽화가 이번 소책자에 더 어울릴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이죠.

4

그리고 각 프로그램별 다른 컬러를 적용하여 소책자 디자인을 진행했는데

이는 개별성을 띠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순서대로 진행해도 되지만, 마음 가는 대로 편안하게 선택할 수도 있게끔!

 

해당 소책자를 만든 목적이 명상에 대한 낯섦을 제거하고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니까요~ ^^

5

이번 작업물의 사이즈는 150*210mm의 작은 크기입니다.

표지와 내지 모두 고급 용지로 분류가 되는 랑데뷰 울트라화이트가 사용됐는데요.

랑데뷰 종이는 색감을 잘 나타내기 때문에 이번에 만든 소책자처럼

다양한 컬러가 활용된 인쇄물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죠.

또한 부드럽고 깔끔한 질감을 주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고요.

 

그리고 이번 소책자 같은 경우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총 10종으로 만들어져,

유아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대상을 타겟팅했어요.

때문에 제목도 알콩달콩, 반짝반짝, 초롱초롱 등 어울리는 카피를 적용했습니다.

나름대로 대상별 명상이라는 컨셉에 따라 적용해 봤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떠신가요? ^^

6

오늘은 명상을 주제로 한 소책자 디자인과 함께 만드는 과정,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우리가 살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은 별로 없기 때문에

이런 주제의 책자는 참 반가운 것 같습니다.

 

그러면 디자인위드는 더 다양한 작업물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