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셔 제작, 디자인 작업에 고려할 4가지 항목

브로셔/카다로그

브로셔 제작, 디자인 작업에 고려할 4가지 항목

Size:190X260  Designer. 주희  Director. 우승  Editor.  진윤

2

브로셔 제작 목적

브로셔는 공공기관이나 기업, 학교 등에서 가장 선호하는 홍보물 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상세하고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브로셔 제작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과를 담아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목적”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하면 이러한 제작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브로셔 제작 과정에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고려해야 할 4가지 항목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형태

컨셉

컬러

후가공

4

브로셔 제작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4가지 항목

형태

브로셔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만약 브로셔 제작 목적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라면 인덱스를 적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먼저 정보를 세분화합니다. 그리고 카테고리에 따라 색인을 만들어 준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목차를 노출시킨 형태는 한눈에 구성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특별한 느낌으로 완성될 수 있습니다.

컨셉

브로셔 디자인 전에 먼저 컨셉을 정해야 합니다. 이때, 주제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셉을 통해 브로셔의 전체적인 통일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보통 표지를 통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낼 수 있으며 타이틀이나 로고 등을 부각하여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컬러

브로셔 디자인에서 컬러는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목적이나 성격에 따라서 사용하는 컬러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방대한 분량의 내용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싶다면 다양한 컬러를 적용해 보세요. 카테고리마다 구분된 컬러를 활용하여 브로셔를 제작한다면 내용을 더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여러 가지 컬러를 사용할 때는 특정한 카테고리가 부각되지 않도록 비슷한 톤으로 적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가공

브로셔 제작 과정에서 후가공을 사용하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내구성을 위해서입니다. 표지 코팅은 내구성을 높여줄 수 있지만 만약 종이 질감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코팅을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표지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후가공이 있습니다. 에폭시, 금박, 형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표지 디자인에 따라서 어울리는 후가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후가공을 사용할 경우에는 디자인 과정에서 미리 계획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런 분들에게 추천

상세한 내용을 담고 싶어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어요

목적에 맞는 형태로 만들고 싶어요

다양한 컨셉이 가능한 디자인 업체를 원해요

브로셔 제작 전에

원고는 한글, 워드 등 순서대로 정리된 원고를 준비해주세요

원하는 디자인컨셉이 있다면 꼭 레퍼런스를 준비해주세요

사진자료가 있을 경우 고해상도의 이미지로 준비해주세요

원하시는 제작일정이 있다면 사전에 알려주세요

배너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