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리플렛 제작을 위한 4가지 방법!

전체/리플렛/포스터/기타

성공적인 리플렛 제작을 위한 4가지 방법!

Size:297X210  Designer. 혜민  Director. 서영  Editor.  서영

11111

리플렛 제작 목적

리플렛은 기관이나 기업, 학교, 병원 등 다양한 단체에서 사업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합니다.

전단지, 브로슈어, 카타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인쇄물이 있지만 그 중에서 리플렛 또는 리플릿이 가장 인기있는 이유는

바로 휴대성과 비용적인 측면 때문인데요.

 

한 손에 쥘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제작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품목을 배치할 때도 비교적 작은 공간만이 필요할 뿐입니다.

또한, 구성하는 페이지(면)의 수에 비해 실제 인쇄제작에 사용되는 종이가 적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럼 우리는 이렇게 활용도가 좋은 리플렛을 어떻게 하면 잘 만들 수 있을까요?

리플렛 제작을 생각하고 계신다고 다음에 4가지 방법을 꼭 기억해주세요.

99999

좋은 리플렛 제작을 위한 4가지 방법

페이지수 결정

리플렛은 접지라는 특별한 제작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성에 대한 고민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원고를 준비하는 것이 간단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리플렛은 보통 브로슈어의 요약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그 분류에 따라 접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고를 먼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2단리플렛부터 12단리플렛 중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여야 할 점은 되도록 한면에 들어가는 양은 2/3 정도로 구성해 주는 것이 가독성면에서 좋기 때문에 경우 따라서는 카테고리를 나누거나 합쳐서 구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 컨셉

리플렛에서 디자인 컨셉은 다른 홍보인쇄물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포용으로 사용된다는 특성때문에 표지 디자인이 시선을 끌 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돋보이겠죠? 그렇다면 좋은 표지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리플렛의 핵심 주제를 시각화해야 합니다.  그것은 타이틀, 상징적인 일러스트, ,이미지 등을 부각하여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컬러는 컨셉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플한 컨셉이라면 컬러는 블랙+포인트컬러  2가지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독성을 위해서 그레이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종이 선택

리플렛 제작에 사용되는 종이는 크게 일반지와 고급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지를 사용한다고 해서 좋은 결과물이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종이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이지수, 디자인, 목적 등을 고려하여 종이를 결정해야 합니다. 보통 3단리플렛 제작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두께는 150~160g입니다. 단순 배포용 대량으로 만드신다면 비용을 고려하여 스노우지 또는 아트지  120g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만약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부드러운 감촉의 종이질감을 선호한다면 랑데부지 또는 아르떼 용지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가공 선택

리플렛 제작에서 후가공을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구성을 위한 표지코팅 후가공과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후가공법입니다.

표지코팅은 내구성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종이질감을 느끼고 싶다면 코팅을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지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후가공으로는 에폭시, 형압, 박 등 다양한 가공법이 있습니다.

556546546

이런 분들에게 추천

한 눈에 들어오는 레이아웃이 좋아요

배포가 쉬운 인쇄물을 만들고 싶어요

제작비용을 절감하고 싶어요

다양한 컨셉이 가능한 디자인 업체를 원해요

리플렛 제작전에

원고는 한글, 워드 등 순서대로 정리된 원고를 준비해주세요

원하는 디자인컨셉이 있다면 꼭 레퍼런스를 준비해주세요

사진자료가 있을 경우 고해상도의 이미지로 준비해주세요

원하시는 제작일정이 있다면 사전에 알려주세요

배너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