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집 제작, 원고기획 더하기 디자인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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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제작, 원고기획 더하기 디자인 작업

Size:190X260
Designer. 서영
Director. 서영
Editor.  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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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제작,

포인트 있게 만드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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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기관에서는 다양한 책자를 만들어 배포하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사례집 디자인입니다.

발행처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잘 구성해 만들게 되면

기업의 이미지 상승과 홍보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되려면 기획부터 제작, 디자인과 인쇄까지의 과정이 모두

연관성이 있으면서 톤이 유지되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완성도가 높아지거든요~

 

오늘 여러분께 말씀드릴 사례집 제작의 작업 스토리가 바로 그렇습니다.

원고 기획부터 촬영, 인터뷰 등 종합적으로 진행했어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러 가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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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제작,

기획력이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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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획력

해당 품목을 제작할 때 포인트는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다양한 이야기를

한데 잘 묶어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나 이번 사례집 디자인 작업 같은 경우 어느 연구 조합 단체에 소속된

여러 기업을 소개하는 것이니 만큼, 이런 부분이 더욱 중요했습니다.

 

이처럼 사례 중심의 원고라면 본문뿐만 아니라 사진 자료도 다수 첨부되는데요.

그래서 각 페이지의 레이아웃의 측면 또한 굉장히 중요해요.

즉, 쉽게 말씀드리면 전반적인 책자 기획의 측면이 강조가 돼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프로젝트 과정은 촬영부터 시작해서

디자인 제작 모두 총괄하여 진행했습니다.

아울러 각 기업 별 인터뷰 콘텐츠를 함께 실었는데요.

해당 책자에서 중요 항목이기 때문에 분량을 기업 당 4p 정도로 잡았어요.

물론 이것은 구성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어, 이 부분이 잘 고려돼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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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제작,

최적의 사양을 제안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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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쇄 사양

하나의 책자, 예컨대 오늘 말씀드리고 있는 사례집 제작 같은 경우

어떤 판형으로 만들어지느냐도 중요해요.

본문을 충실히 실으면서, 사용성의 면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됩니다.

이번 품목은 표지 포함하여 52p라는 넉넉한 분량에 맞춰

190*260mm 사이즈로 만들어졌어요.

 

물론 이보다 더 크거나 작게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해당 책자가 어떤 주제와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그래픽 요소나 인포그래픽과 같은 시각적인 부분이

많이 들어가게 되면, 경우에 따라 크기가 늘어나기도 하거든요.

인쇄용지도 마찬가지예요.

이번 작업물에서는 랑데뷰 울트라 화이트지가 쓰였습니다.

발색력이 좋은 대표적인 고급 용지인데요.

이것 또한 품목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컬러가 많이 활용되지 않았는데 구태여 고급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처럼요.

 

이처럼 디자인위드는 제작 과정에서 특징적인 면을

파악하여 최적의 사양을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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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디자인,

어떤 디자인이 좋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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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자인

그렇다면 사례집과 같은 품목은 어떤 시각적 요소로 채워져야

효과를 높여줄 수 있을까요?

 

우선 이번 책자를 바탕으로 말씀드려보면,

표지는 기업의 특성이 표현되도록

직관적인 일러스트를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타티틀과 주제에 맞게 2021이라는 키비주얼 요소가

중앙에 배열되어 주목성을 높였고요.

 

내지는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인터뷰 중점으로 구성된 만큼

매거진 스타일로 레이아웃해 주었습니다.

이는 내용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돋보이도록 하기 위한 선택이었죠.

 

이처럼 사례집 디자인 시 표지에서는 발행처의 특성이 드러나고,

내지에서는 가독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제작되야 합니다.

예를 들면 이번 작업물처럼 판독성이 좋은 서체를 활용하면서요~

페이지 내 타이틀과 본문의 폰트 크기와 컬러에서 차이를 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보다 내용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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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집 제작,

원고기획부터 디자인 한 번에 맡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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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면 사례집 디자인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자연스럽게 녹여내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인쇄 과정 또한 포함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 기획 단게에서부터 마지막, 발간까지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해당 제작물의 자체적인 목적 달성과 효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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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사례집 제작 스토리를 말씀드리면서,

전반적인 작업 과정과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편집 디자인은

전문가에게 맡기셔야 해요.

 

디자인위드는 종합적인 프로젝트 경험이 많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하시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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