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포스터 제작,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요
리플렛/포스터/기타
웹포스터 제작,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요
Size: 1920 X 1080
Designer. 순지
Director. 서영
Editor. 서영
요즘은 플랫폼의 종유가 많아지면서 디자인 작업을 할때도 여러가지 사이즈 및 가이드로 제공을 드리곤합니다.
그래야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높아질 뿐더러 작업물 자체의 활용도도 높아지니 좋은점이 많답니다.
오늘은 디자인위드가 만든 웹포스터 제작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할게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해당 웹 포스터 제작같은 경우 재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웹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와 비율로 제안을 드린 케이스입니다.
웹 배포를 목적으로 만들었기때문에 편리한 점이 많기도해요. 총 2종으로 디자인했으며
뒤에서 부터 천천히 시안을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A안은 정보와 사진을 조합한 레이아웃으로 만들었으며
보여주고자하는 센터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 시안당 가로,세로 비율의 사이즈로 만들어 다양한 환경에
배포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물론 잊지않았어요.
가로 비율같은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자연스럽게 시선이 흘러갈 수 있도록
구성을 짰고 이와 같이 담기는 사진 이미지는 해상도를 좋은 것으로 선택 보정해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B안같은 경우 해당 재단의 대표 트레이드마크인 심볼을 사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하게 되었어요.
이렇듯 재단의 아이덴티티 요소를 잘 사용하면 컨셉이 명확해지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관의 이미지가 더 뚜렷하게 기억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같은 경우 작은 도형들이 모이고 모여
하나의 열매를 완성시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감은 포인트 컬러 두가지 정도로 제한을 두어 심플하고 베이직하게 풀어냈어요.
주로 쓰인 컬러는 잔잔한 무드의 연한 브라운 컬러로
재단의 이미지를 조금 더 차분하게 표현하고자했습니다. 생각보다 컬러가 주는 효과가 크기때문에
기존 작업 전 컨셉에 어울리는 색 설정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색은 여러가지가 고려되어야하는데 첫번째는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줄 수 있는 컬러이느냐이고
두번째는 다른 정보의 가독성을 해치치 않는 선의 컬러여야한다는 점입니다.
이번 웹포스터 제작 시 이렇듯 컬러 설정을 특성에 맞게 적용하게 되었지요.
디자인위드의 웹포스터 제작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러가지 형태로 만들어진만큼 활용도가 높은 작업물인거같아요.
디자인위드의 작업 이야기는 여전히 계속될것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