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포스터 제작,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요

리플렛/포스터/기타

웹포스터 제작,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요

Size: 1920 X 1080
Designer. 순지
Director. 서영
Editor.  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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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플랫폼의 종유가 많아지면서 디자인 작업을 할때도 여러가지 사이즈 및 가이드로 제공을 드리곤합니다.

그래야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높아질 뿐더러 작업물 자체의 활용도도 높아지니 좋은점이 많답니다.

오늘은 디자인위드가 만든 웹포스터 제작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할게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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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웹 포스터 제작같은 경우 재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웹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와 비율로 제안을 드린 케이스입니다.

웹 배포를 목적으로 만들었기때문에 편리한 점이 많기도해요. 총 2종으로 디자인했으며

뒤에서 부터 천천히 시안을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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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안은 정보와 사진을 조합한 레이아웃으로 만들었으며

보여주고자하는 센터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 시안당 가로,세로 비율의 사이즈로 만들어 다양한 환경에

배포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물론 잊지않았어요.

가로 비율같은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자연스럽게 시선이 흘러갈 수 있도록

구성을 짰고 이와 같이 담기는 사진 이미지는 해상도를 좋은 것으로 선택 보정해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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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안같은 경우 해당 재단의 대표 트레이드마크인 심볼을 사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하게 되었어요.

이렇듯 재단의 아이덴티티 요소를 잘 사용하면 컨셉이 명확해지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관의 이미지가 더 뚜렷하게 기억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같은 경우 작은 도형들이 모이고 모여

하나의 열매를 완성시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감은 포인트 컬러 두가지 정도로 제한을 두어 심플하고 베이직하게 풀어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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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쓰인 컬러는 잔잔한 무드의 연한 브라운 컬러로

재단의 이미지를 조금 더 차분하게 표현하고자했습니다. 생각보다  컬러가 주는 효과가 크기때문에

기존 작업 전 컨셉에 어울리는 색 설정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색은 여러가지가 고려되어야하는데 첫번째는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줄 수 있는 컬러이느냐이고

두번째는 다른 정보의 가독성을 해치치 않는 선의 컬러여야한다는 점입니다.

이번 웹포스터 제작 시 이렇듯 컬러 설정을 특성에 맞게 적용하게 되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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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위드의 웹포스터 제작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러가지 형태로 만들어진만큼 활용도가 높은 작업물인거같아요.

디자인위드의 작업 이야기는 여전히 계속될것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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