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 리플렛 디자인 제작, 깔끔!

Size:. 100X120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오늘 보여드릴 리플렛 디자인 제작물은 통상적으로 만들어지는 2단 3단, 4단보다 면수가 많은 5단입니다.

면의 갯수가 많은 편이다보니 펼친 면의 길이가 총 500mm*120mm까지이며,

접었을때 사이즈는 100*120mm로, 많은 내용을 담은 레이아웃을 간편하게 접어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병풍접지의 형태로 만들어져 펼침성이 아주 좋으며 인쇄물 안에 담기는

여러가지 정보를 효율적으로 담아내고자 했답니다.

페이지의 면적이 많고 또 넓다보니 레이아웃의 구조를 자유롭게 쓸수 있다는 것도 이점이었는데요.

리플렛 제작물의 접지선을 가이드로 기준 삼아 면을 병합하거나 분리해

레이아웃을 구성했다는 것도 재미있는 점이랍니다.

2

해당 5단 리플렛같은 경우 문화재관련 정보를 담고 있어 이에 적합한 컨셉으로 표현하고자했는데요.

무엇보다 신뢰감이 중요한 공공기관의 작업이기도하고 다루고 있는 컨텐츠의 성격 등등의 점을 고려해

깔끔한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간결하고 정적인 느낌으로 레이아웃을 디자인하여

기관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표현하고자하는 의도도 있었고요.

제공받은 원고의 형태가 매우 다양해서 정보의 구성이

아주 다채롭다는 것도 해당 리플렛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3

품목 특성상 모든 면이 붙어있기때문에 표지는 페이지를 이어 내지와의 접목성을 높였습니다.

 기존에 정해놓은 컨셉을 기반으로 디자인 요소를 제작하는 것도 잊지않았는데요.

해서 깔끔한 라인을 사용한 일러스트를 사용해 표지를 구성하였으며

부수적인 꾸밈요소들도 적절히 넣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리플렛의 내지에 적용되는 여러가지 정보에도 같은 스타일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가능케하는 아이콘같은 요소를 말하는 것인데,

아이콘같은 경우도 깔끔한 라인 드로잉 스타일로 적용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4

폰트에도 살짝 주목해주시길바랍니다. 내지 및 표지에 쓰인 서체같은 경우

기관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나타내줄 수 있는 명조체를 특정 부분 활용하여 구성했습니다.

크기가 작은 글자같은 경우 가독성이 좋은 고딕류의 서체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고요~

특정 정보는 항목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내용구성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했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폰트의 컬러를 다르게 적용하여 위계를 나눠줌과 동시에 미적인 효과까지 주었습니다.

5

리플렛 디자인에 쓰인 키컬러는 크게 두가지로 여러가지 시각 요소에 알맞게 적용하여

전체적인 톤을 통일시키는 작업까지 완료.

리플렛 제작물안에 들어가는 이미지들은 사각 프레임 이외에 원 프레임 등과 같은

다양한 형상으로 표현해 감각적인 레이아웃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이 하나하나 모여 예쁜 결과물이 나오게 되는 법이니까요.

6

이번 디자인위드가 만든 5단 리플렛 제작 사양은 100*120mm입니다.

넉넉한 크기로 만들어진 제작물인 만큼 다채로운 정보를 흡수하실수가 있어요.

이 깔끔한 리플렛을 통해 기관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출하고

사용자에게도 그 의미가 잘 전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