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 리플렛 제작, 탁월한 기획력과 디자인이 만나면?
리플렛/포스터/기타
다국어 리플렛 제작, 탁월한 기획력과 디자인이 만나면?
Size:. 100X250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심도있고 완성도 있는 리플렛 제작을 실행하기위해선 총괄적으로 디테일한 기획력이 들어가야합니다.
기획의 범위는 인쇄물안에 담기는 디자인에서부터 겉 외형과 이어지는 인쇄 사양까지.. 여러 단계가 있죠.
오늘은 인쇄구성부터 컨텐츠 및 디자인 등등에서 기획력이 돋보이는 리플렛 디자인 사례 하나를
보여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하겠습니다.
해당 작업의 목적은 강남에 방문하는 여러 관광객 및 여행객을 위한 지표를 주기 위함입니다.
워낙 다루는 컨텐츠가 다채롭고 정보의 형태도 다양해서 스케일도 덩달아 높아질 수 밖에 없었던 케이스.
해서 보통 흔히 볼 수 없는 볼륨의 8단 접지로 만들어졌으며 접지의 형태도 남다르게 제작해 매리트를 더했습니다.
우선 사용자가 쉽게 카테고리를 찾아볼 수 있도록 주제별로 견출형태를 적용해 강조하고자하는 정보를
위트있게 노출하고자했으며 후가공 도무송을 사용해 모서리 부분의 마감처리를 부드럽게해
인쇄방면으로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컨텐츠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설계하기위해 카테고리를 항목화하여 레이아웃을 구성했으며,
관광지의 모습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 선택에도 상당한 고민을 들였습니다.
특히 이번 리플렛 제작물같은 경우 한단한단 마다 크기가 모두 다르기때문에
레이아웃 기획에도 디테일을 가미해야했는데요, 면적이 작은 부분은 지도를 배치하고
면적이 큰 부분은 사이즈가 큰 이미지를 배치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챕터별 컬러를 다르게 적용하여 일차원적으로 정보를 시각적으로 분류할 수 있게 의도했는데요,
이는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리플렛 디자인 자체의 미적인 부분도 살려줄 수 있기때문에
활용도가 아주 높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각 적용된 키컬러는 톤을 여러개로 풀어 본문 속 디자인 요소에 녹여 톤앤 매너를 맞추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톤앤매너가 중요한 법이니까요.
폰트의 경우 가독성 방면으로 탁월한 고딕 서체를 사용해 내용 전달력을 높였으며,
디테일한 굵기 및 사이즈 조절을 통해 정보의 위계를 주었습니다.
필요에 따라 컬러도 적용해 시각적인 비주얼도 살리고 가독성면으로 기능을 높이기도 했지요.
전체적으로 기획력이 탄탄하게 잡힌 리플렛 제작이라 다 방면에서 완성도가 높은 사례입니다.
이번 디자인위드에서 기획, 디자인, 제작한 이번 제작물의 사양은 (100 x 250m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