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소식지 디자인, 4단 접지 제작

관공서/기관

일러스트 소식지 디자인, 4단 접지 제작

Size:. 180X280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오늘 이야기드릴 디자인위드의 작업물은 정기적인 기간을 두고 발행되는 어느 소식지 제작 스토리입니다.

보통 흔히 접할 수 있는 책자의 형태가 아닌 4단 접지 형식으로 제작해 유니크함을 더했는데요.

접지 형태로 만들어지다보니 휴대성도 아주 좋고 사용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하답니다.

또한 제작 사이즈도 크고 넉넉하게 만들어 컨텐츠를 보기에 아주 용이하지요.

알차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함축해 담았기에 잘 봐주시길바랍니다.

2

해당 소식지 안에는 기관에서 진행중인 여러 교육 컨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각 면에 정보를 잘 지정해 배분작업을 거쳐야했는데요.

내지는 모두 펼쳤을때 네 파트로 나누어져있어 읽는 흐름을 어느정도 고려해 각 파트별로 레이아웃을 구성했습니다.

반복되는 레이아웃 없이 다채롭게 구조를 짜고 각 정보에 맞는 형태로 레이아웃을 디자인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도 잊지않았죠.

단 어느정도의 여백을 일정적으로 놓아 시각적으로 글이 편안하게 읽힐 수 있도록 했답니다.

3

소식지 디자인의 컨셉은 일러스트인데요. 표지 및 내지에 통일된 스타일의 일러스트를 사용해 톤앤매너를 맞추었습니다.

일러스트 스타일은 파스텔톤이 어울이는 편안한 느낌으로 진행했고..

표지 디자인은 앞면에 담긴 타이틀 중 청렴이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아

컬러는 맑고 깨끗한 청록, 민트계열의 컬러를 사용해 무드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내지에 들어가는 다양한 시각요소에도 비슷한 톤의 배색을 활용해 더 확고하게 구성하였고요.

4

아무래도 접지형식의 작업물이다보니 형태부분에서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이번 소식지 제작의 경우 앞 표지의 가로 면적을 임의로 줄여 내지의 일부분이 노출되도록 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이 될 수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고요.

용지는 질감이 부드럽고 발색력이 좋은 아르떼 화이트를 사용해 정보 전달력을 높였답니다.

인쇄물의 용지 느낌이 어떤가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때문에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5

소식지 디자인안에 들어가는 컨텐츠 구성과 그 다음 편집디자인, 인쇄까지 다이렉트로 진행한 작업이었기때문에

심도있고 완성도 높은 작업을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최종적으로 구독자에게 무사히 DM발송 보낼수가 있었네요.

이번 디자인위드가 제작한 소식지의 사양은 180*280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