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카달로그 중국어판 디자인 제작

기업/단체

기업 카달로그 중국어판 디자인 제작

Size:. 210X297
Designer. 수영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기업을 대표하는 카달로그 제작의 경우 해당 회사의 이미지와 직결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세심하고 디테일하게 디자인 해야한답니다.

오늘은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디자인 작업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책자에서 다루는 내용은 기업에서 만든 부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정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을 보여주어야하는 작업이라 직관적이고 사실성있는 이미지가 필요한 법인데요~

내용은 대표하는 이미지들을 함축적으로 담아내 알찬 구성으로 보여드리고자했습니다.

비교적 가벼운 페이지 볼륨으로 그에 맞게 중철제본으로 제작하게된 케이스이기도하죠.

2

기본적으로 카달로그 디자인 제작의 경우 제품의 특징을 고려해 전체적인 컨셉을 잡아야하죠^^

작업 특성상 아무래도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다보니 포토샵을 통한 누끼작업을 거쳐 레이아웃을 구성하게되었습니다.

기능적인 측면을 디테일하게 볼수 있게 정보의 도식화와 시각작업을 거쳐 내용을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했습니다.

여기에 아이콘이나 다이어그램같은 요소를 함께 사용해 인지효과를 높였으며 동시에 페이지 꾸밈 효과도 주었답니다.

각 제품별로 페이지에 들어가는 컬러를 다르게 부여해 구별에 용이하도록했으며,

흐름을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도록 페이지별 번호를 다는것도 잊지않았습니다.

3

전반적인 카달로그 디자인은 아이덴티티를 담아 페이지 구성을 진행하였으며

제품과 매치되는 비주얼 요소들을 사용해 표지 및 내지의 디자인 작업을 구성했답니다.

이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확고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기때문에 좋은 방법이기도 하죠~

특히 이번 작업은 중문으로 제작 되어져있기에 자간 및 행간 등을 언어에 맞게 설정하는 것도 잊지않았습니다.

4

카달로그 디자인의 본문이 영문, 중문 두가지의 외국어로 이루어져있다는 점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구성으로 글을 만들기 위해 세부적인 조절이 필요한 작업이기도했습니다.

이를 나타내는 폰트 디자인 같은 경우 가독성 좋은 고딕체로 진행하여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자했답니다.

좀 더 강한 색감의 오렌지 키컬러로 부분부분 사용하여 강조점을 주었기 때문에

정보가 위계별로 잘 보여진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5

오늘 카달로그 제작 스토리에서 살펴본 작업. 재미있게 보셨나요?

이렇게 책자의 형태로 만들어지니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거같습니다.

이번 책자의 사이즈는 (210*297mm) 으로 제품의 이미지와 기능 정보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