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카탈로그 제작, 제품이 돋보이는 디자인

기업/단체

전문적인 카탈로그 제작, 제품이 돋보이는 디자인

Size:. 210X297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0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책자 형식의 안내 인쇄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고급스럽고 돋보이는 인쇄물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고,

기업의 가치까지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이야기해 볼 인쇄물은 한 기업에서 진행한 제품 카탈로그 제작에 대한 내용입니다.

1

해당 제품은 일반인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상업건물이나 주거지, 공공기관, 산업처 등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사람들의 곁을 지키고 있는 발전기에 대한 카탈로그 디자인입니다.

‘발전기’라는 주제에 맞게 이와 관련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려고 하였어요

먼저 표지에선 도시 야경의 모습을 넣어 연결성을 주었습니다.

후가공 과정에서 유광코팅으로 표지의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지요.

2

처음 표지를 넘기면 표지와 연관된 도시 야경의 모습을 배경으로 소개 문구와

각 모델별로 기술적인 수치를 그래프로 한눈에 구분이 가능하게 표시를 하였습니다.

제품의 색과 회사 로고와 매치되는 컬러인 옐로우 계열의 폰트가 카탈로그 제작에 메인으로 사용되었고

배경 야경 사진과는 대비되게 투명도를 조절한 블랙 오버레이와 화이트 폰트로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3

카탈로그 디자인 초반 부분에 있는 페이지의 모습이에요. 발전 시스템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아이소매트릭을 활용한 인포그래픽을 양 페이지에 활용하였습니다.

평면 위에 입체적인 일러스트 표현 방법으로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자 하였지요.

배전, 가스, 냉각수 등의 여러 라인들을 표현하기 위해 라인별로도 색상을 다르게 하였어요.

4

설명 페이지에선 한쪽에는 제품의 메인 이미지를 큼직하게 배치하였어요.

해당 발전기의 실제 크기를 생각해서, 그리고 다른 무엇보다 제품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쪽 페이지는 이렇게 과감하게 품목별 이름과 이미지만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반대편 페이지에는 물품별 특징을 상세하게 구성했어요.

전체적인 옐로우 톤으로 포인트 색을 통일하였고, 본문 속 중요한 부분은 글씨체의 굵기를 조절하여 강조를 하였답니다.

5

책자의 뒷부분에는 제품의 기술 자료를 깔끔하게 표로 정리했어요.

모델의 기술적 자료 중요성이 굉장히 크기에, 이 부분의 경우 여유로운 레이아웃을 사용했답니다.

여러 단위 표기를 표 앞 부분에 배치하였고, 모델별 데이터를 여유롭게 서로 거리를 두어

한눈에 보기 쉽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이번 디자인위드에서 디자인, 제작한 제작물의 사양은 “210*297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