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 리플릿 디자인, 제작 포인트는?

리플렛/포스터/기타

2단 리플릿 디자인, 제작 포인트는?

Size:. 260X250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리플릿 제작 사양같은 경우 접지를 얼마나 접느냐와 큰 연관이 있기 때문에 그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흔히 업체에서 선호하시는 2단, 3단 이외에 4단, 8단까지 정말로 그 가짓수는 따질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요~

오늘은 가성비 방면으로도 좋고 사용성도 매우 좋은 2단 리플렛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려고합니다.

해당 작업물같은 경우 공무원 시험에 대한 안내를 목적으로 만들게 되었으며, 이에 대한 핵심 정보만 함축해 담아

사용자가 쉽게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즉각적으로 정보를 흡수할수있도록 레이아웃 구성을 심플하고 쉽게 만들기도 했죠.

2

어떻게 보면 다루는 주제가 딱딱해보일 수 있는 공산이 있어

이번 2단 리플릿 디자인은 일러스트 요소를 적극 반영해 제작하게되었습니다.

일단 표지 디자인같은 경우 타이틀과 접목성있는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사용해 레이아웃을 구성했고

여기에 주목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인쇄 후가공 에폭시를 더해 느낌을 살렸습니다.

컬러감은 너무 과해보이지않도록 화이트 배경으로 설정했고 포인트 컬러를 활용해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타이틀같은 경우 유해보이는 인상의 폰트를 사용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유연하게 풀었고요^^

3

내지에 들어가는 정보의 특징이 있다면 수치로 되어있는 텍스트가 상당하다는 것과 위계가 나눠져있는 항목이 많다는 점입니다.

해서 이 모든 정보가 한면에 잘 보일 수 있도록 도식화 작업을 거치기도 했는데요~

이와 같이 도식화 작업을 거쳐 표나 다이어그램과 같은 요소로 나타내면 가독성도 올라갈 뿐만 아니라

레이아웃의 각이 예쁘게 잡히기때문에 리플릿 디자인 시 자주 쓰이는 방법론 중에 하나랍니다.

2단으로 제작된 인쇄물이라 펼친 두 단의 레이아웃 조화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부분..

펼쳤을때 사용자가 거리낌없이 내용을 읽을 수 있게 과한 꾸밈요소는 배제하는 것이 맞겠죠?

그리하여 그래픽의 양은 적당하게, 단 포인트 컬러감을 주어 시선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4

리플릿 제작의 궁극적인 목적이 정보 전달인 만큼 시각 요소가 남용되지않는 선에서 페이지를 디자인하는 것도 잊지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가독성을 제일 우선으로 두어야 질좋은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이랍니다.

레이아웃에 쓰인 아이콘은 모두 스타일을 맞춰 시각적인 통일성을 주었는데요~

이렇게 톤앤 매너를 맞추면 아이덴티티가 머릿속에 잘 잡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머리속에 오랫동안 남아있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반으로 접고 펼치는 형태의 제작물이라 더 편의성이 뛰어났던 이번 2단 작업물~

휴대에도 아주 용이하고 심플한 레이아웃으로 가독성도 높은게 제일 장점인거같습니다.

디자인위드에서 제작한 이번 리플릿 제작물의 사양은 “260*250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