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다이어리 제작, 디자인으로 포인트 주기

관공서/기관

실용적인 다이어리 제작, 디자인으로 포인트 주기

Size:. 128X210
Designer. JJY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3

일기 자주 쓰시나요? 그날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여 글로 남겨보신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기록은 기억보다 강하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삶의 일부분을 기록하는 건 정말 소중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넷,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sns나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분들도 많아졌지만

기술의 발전과는 다르게 아직도 손으로 직접 다이어리를 쓰는걸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요!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일명 ‘다꾸’가 유행이기도 하고

한눈에 일정을 관리할 수도 있고, 또 손으로 직접 기록한다는 건 그 자체로 매력과 낭만이 있으니까요.

여러 장점이 있는 다이어리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에 한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0

이번에 의뢰한 발주처와의 상의를 통해, 다이어리 제작의 표지 디자인은 최대한 따뜻한 느낌으로 제작하였어요.

표지만 봐선 어떤 단체가 만들었는지 전혀 모르시겠죠? 그것 또한 이번 디자인 특징 중 하나랍니다.

제목은 라틴어를 사용하여 이국적인 느낌을 더하였고, 캘리그래피를 활용하여 새로운 느낌을 주었죠.

표지의 전체적인 색상은 파스텔 톤의 컬러를 사용하였어요. 풍경을 표현한 심플한 일러스트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표지 상단 하늘 부분에 반짝이는 별과 달도 살짝 넣어 포인트를 더 살려 주었습니다.

2

표지의 경우 고주파 비닐 커버를 더하여 제작물을 보호하는 효과와 동시에 작업물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1년 내내, 혹은 그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 특성상 내구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이어서

이 같은 비닐 커버를 더하였지요~ 비닐 커버가 덮여져 있어서 표지의 종이는 격자 패턴이 들어간 독특하고,

눈으로도 질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자크 용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비닐 커버가 덮여있지만 종이의 결을 손이 아닌 눈으로 느낄 수 있게 디자인적인 연결성을 더하였어요.

4

내지의 경우, 필기성을 생각해서 사람들에게 익숙한 모조지를 골랐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색상과 매치되는 갈피끈(가름끈 서표책끈북마크)도 추가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 높였고,

제본 방식은 사철제본 방식을 사용하여 페이지가 180도로 완전히 펼쳐질 수 있게 하였어요.

이렇게 180도로 펼쳐지는 제본 방식은 필기를 할 때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단체에서 주문한 다이어리 제작이니 만큼 관련된 특정한 기념일이나,

중요 일정을 캘린더 안에 포함하는것도 필수 사항이죠~!

1

비하인드 스토리로 발주처와 이전에 한번 작업을 맡았을 때, 당시 작업물을 마음에 들어 하셔

이번에도 작업을 하게 된 품목입니다. 이전 작업물과의 차이점을 더하기 위해 판형을 조금 키우고,

그만큼 페이지 수도 조금 더 늘리게 되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디자인들을 여럿 더하였어요.

디자인위드에서 작업한 이번 다이어리 제작물의 사양은 “128 x 210mm” 224p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