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를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소개

리플렛/포스터/기타

일러스트를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소개

Size:. 420X594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0

길을 가다가 벽이나 게시판 곳곳에 걸려있는 포스터들을 하루에 얼마나 마주하시나요?

벽이나 광고판에 붙여지는 포스터만이 아니라 길에서 나눠주는 전단지도 포스터의 일종으로 포함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포스터는 한 면을 활용해야 하는 만큼 정해진 공간 안에 전달할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멀리서도 시선을 한눈에 끌게 해야 하는것도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죠~

이 과정에서 컬러와 더불어 텍스트, 필요시 들어가는 사진이나 일러스트들의 크기와 배치까지

어찌 보면 한 면안에 하나의 책을 디자인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어찌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많은 디자인 요소가 숨어 있는 포스터 디자인을 한번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이번 포스터는 한 지역구 교육지원센터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입니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활기찬 느낌을 주고자 전체적인 배경의 색은 밝은 노랑계열 톤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음악을 나타내는 음표들과 춤을 추는 활기찬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일러스트들을 담았고,

메인타이틀 영역은 파란색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제목 부분이 더 돋보여지는 효과를 전달하고자 하였어요.

포스터의 제목이 핵심인 만큼 제목 텍스트의 굵기를 더하면서도 날카롭지 않게 둥그런 서체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지요~

3

포스터 디자인을 보면 알 수 있듯이 3명의 사람들이 각각 하나씩 판넬을 들고 있는 것처럼 일러스트 구성을 하였고,

각 사각형의 영역마다 모집 기간과, 부연 설명 등 핵심적인 내용들을 우선 배치하였답니다.

지역 교육지웍센터의 포스터이니 만큼 도시 건물들의 모습을 실루엣으로 디자인하여 포스터 하단에 위치하였지요~

포스터 위쪽에서 크고 활기찬, 동적인 느낌을 주었다면 아래쪽은 조금 정적인 구성으로 일러스트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아래쪽 건물들의 컬러도 제목 배경에 쓰인 같은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유지했어요.

5

아래쪽 부분에는 2개의 선으로 3개의 영역을 나눠,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길 레이아웃 구성을 하였습니다.

강조할 문구는 굵기와 스타일을 다르게 적용하여 단번에 구분이 가능하게 포스터 디자인을 하였지요!

가장 중요한 활동 내용과 혜택을 맨 앞쪽에 배치하였고, 그 다음으로 모집 대상, 연락처와 참여 방법에 대한 내용이 이어져요.

프로그램 신청서를 핸드폰으로도 쉽게 할 수 있게 QR코드도 배치하여 편의성을 더 높였답니다.

4

마무리로 발주처의 로고도 빠짐없이 마지막 부분에 넣어 포스터 디자인을 마무리 하였어요.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내용이라 청소년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밝고 활기찬 느낌과 편안한 느낌을 전해주려 포스터 디자인의 포인트를 잡았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이야기 어떠셨나요? 이번 작업물의 사양은 “420*594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