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책자 제작, 지역주민 위한 디자인

관공서 / 기관

안내책자 제작, 지역주민 위한 디자인

Size:. 220X250 / Page 8P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6

요즘 코로나의 여파로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가 담긴 안내책자가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빠른 시간안에 책자 만들기가 완료가되어야 빠르게 필요 정보를 전파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에 관한 주의사항 및 정보가 담긴 안내책자 디자인 1권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해당 책자 제작 과정 속으로 지금 바로 한번 빠져보겠습니다.
5

이 안내책자 제작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기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위함입니다.

컨텐츠는 핵심 정보 위주로 함축했기때문에 얇은 두께의 페이지 볼륨으로 인쇄되었답니다.

명확한 주제 전달을 위해 직관적인 판독성을 지닌 폰트를 선택해 적용하였으며, 컬러를 접목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타이틀한 길지않은 길이의 문구로 설정해 간결하게 전달하고자 했고요.

4

책자 내지 양식은 페이지 구성을 만들기에 앞서 흐름을 자연스럽게 설계해 레이아웃을 디자인했습니다.

각 파트마다 존재하는 핵심 주제 문구는 레이아웃 상단에 두어 자연스럽게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의도~

시각적인 정보와 글 정보를 레이아웃 내에 적절하게 배치시켜 페이지 완성도를 높이기도 했답니다.

예를 들어 아이콘 디자인이나 다이어그램을 말하는 것인데요. 아이콘같은 경우 라인요소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전체 안내책자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그래픽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또한 레이아웃 곳곳에 일러스트를 적용해 분위기를 한층 더 유연하게 풀었는데요~

트렌디한 무드가 묻어나는 일러스트 스타일로 설정해 정보성 뿐만 아니라 미적인 효과도 높였습니다.

색감은 은은하면서 포인트있는 파스텔 톤으로 진행하여 안내책자를 보는 사용자 눈의 피로도를 낮췄다는..

일러스트의 색감에 맞춰 페이지의 톤도 맞을 수 있도록 본문 강조 문구에도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1

안내책자 디자인이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사진 배열 및 배치도 유니크하게 들어갔으며,

각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는 사진 프레임으로 다채로운 구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페이지 구성은 다양한 그리드로 설정하여 보는 재미를 더 많이 녹여냈고,

이해를 돕기위한 사진의 활용도 또한 높여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3

살짝 무거운 주제를 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자 디자인 자체를 상당히 가볍게 풀어냈기때문에

부담없이 또 재미있게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이번 안내책자 제작 사이즈 및 사양은

(220*250)mm 8p 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