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인쇄물 제작, 개성만점 디자인

관공서 / 기관

홍보 인쇄물 제작, 개성만점 디자인

Size:. 190X260
Designer. 혜민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IMG_7582

디자인위드가 현재 소개드리는 해당 홍보 인쇄물의 목적은 고등학교내에 있는

특정 과를 소개하고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제작 판형은 정보가 잘 보일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설정했으며,

펼쳐지는 책자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페이지안에 핵심 내용은 임팩트있게 잘 녹여내 인쇄물 디자인의 기능을 높이고자했습니다.

해당 홍보 인쇄물 책자 이외에 명함과 노트도 제작된 세트 3종으로

과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관련 컨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G_7578

학생들의 창의성을 표출하는 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만큼

표지 디자인은 창의력이 돋보이면서 영한 분위기로 컨셉을 잡게 되었는데요~

표지에 적용된 컬러도 상큼하고 톡톡튀는 컬러들의 조합을 사용해 표현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영하고 젊은 분위기가 돋보이는 컨셉이라 그와 같이 쓰일 폰트 디자인도 이에 맞춰 진행하였는데요.

서체는 전체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면서 직관적인 가독성을 가진 서체를 골라 전달력을 높였답니다.

여기에 격자 라인 그래픽을 함께 활용해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잡아주었지요.

이 부분은 페이지 디자인이 정리되어 보이는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사실.

IMG_7591

원고의 특성상 많은 양의 텍스트가 몰리게되는 레이아웃은

정보를 표로 구성해 이해력을 높였으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여기엔 정보 이해도에 큰 도움을 주는 일러스트를 함께 배치하여 내용을 이해하는데 수월하도록 의도하였지요~!

그래픽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베이직한 아이콘 스타일부터

회화적인 디테일이 느껴지는 삽화 느낌까지 여러톤으로 설정해 홍보 인쇄물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나갔습니다.

구조가 다소 복잡해보이는 정보는 도식화 및 다이어그램화 작업을 거쳐 쉽게 풀어냈고요.

이런 인포그래픽 요소에 적용되는 컬러같은 경우 색 갯수를 제한적으로 두어

가독성을 해칠 수 있는 공산을 미리 배제했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톤을 맞춘다면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맞추기도 쉽고 눈이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MG_7567

내지에 포함된 정보 중 일반인들이 다소 낯설게 느낄 수 있는 드론이나 3d프린트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이번 인쇄물.

텍스트로만 전하기에 사용자가 잘 인지하지 못할 공산이 커 이번 케이스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해서 각 항목별로 그 주제에 맞는 일러스트를 배치해 디테일함을 살려냈답니다.

내지에도 표지와 같이 격자 무늬가 적용된지라 이를 적극 활용해 레이아웃을 구성했는데요~

격자는 사각 사각한 패턴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레이아웃에 안정감을 줄 수 있답니다.

사각 텍스트 박스나 정원 아이콘 등을 함께 조합해 유니크한 레이아웃 완성!

IMG_7556

디자인위드의 이번 인쇄물 제작 사양은

190*260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