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형 사이즈 리플릿 제작, 컬러감이 좋은 디자인

리플렛 / 포스터 / 기타

변형 사이즈 리플릿 제작, 컬러감이 좋은 디자인

Size:. 210X290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IMG_5583

이번 리플릿 제작물은 일상에 유용한 의료 상식을 담고 있는 인쇄물로, 맞춤 사이즈로 변형해 인쇄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흔히 리플렛은 세로로 제작되는 케이스가 많지만 이번 작업 같은 경우 가로 형태로 진행하여 남다른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이처럼 의도적으로 맞춤 사이즈로 제작하면 구성된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레이아웃안에는 주의 정보도 상당히 포함되어있어 이를 간결하고 임팩트있게 전하는 것이 포인트였는데요~

해서 가로 비율 레이아웃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구성으로 정보를 담고자 했습니다.

항목화 되어있는 넘버링 정보는 각각의 내용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일러스트 아이콘을 사용해 배치하였으며,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강조점을 주기도 했죠.

IMG_5581
IMG_5575

해당 리플릿 디자인은 3단으로, 세 파트로 나누어진 레이아웃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정보를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구성하였답니다. 여기에 다이어그램이나 인포그래픽 요소를 적절하게 반영해 가독성도 높였고요.

앞 표지 같은 경우 판형의 길이를 조금 줄여 내지의 한 부분을 노출시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리플릿을 모두 펼쳤을때 펼쳐지는 단계를 고려한 레이아웃 설계도 잊지않았고요.

접었을때 제일 먼저 보이는 표지는 전하고자하는 주제를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해 직관성을 주었는데요.

타이포그래피는 주제와 어울리는 그래픽으로 표현해 주목성과 기능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IMG_5570

타이틀과 배경에 적용된 색감은 톡톡튀는 컬러의 조합으로 설정해

시각적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의도하였습니다.

위험단계 수칙과 같이 중요성이 큰 정보는 컬러를 사용해 위험함의 정도를 즉각적으로 나타냈는데요.

컬러는 기본적으로 연상되는 이미지가 있기때문에 그 부분 잘 활용해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어 그린을 안전한 색채로 인식한다던가하는 그런 특점을 사용해서말이죠.

IMG_5558

내지의 경우 그래픽 요소와 텍스트가 잘 어우러져보일 수 있게

전체적인 톤앤 매너를 맞추는 것도 잊지않았답니다.

위치 정보를 나타내는 지도는 일러스트 스타일로 풀어 컨셉이 두루두루 맞아보이도록했죠.

모든 그래픽 요소와 텍스트 정보는 리플릿 사이즈를 고려해 알맞은 위치로 선정해 적용,

또한 본문 텍스트 문단 안에서도 강조 비강조의 위계가 드러나도록 설정하여

핵심을 머릿속에 잘 기억할 수 있도록 의도했지요.

IMG_5521
IMG_5583

본문을 이루는 서체는 고딕체로 설정해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동시에 폰트에도 컬러를 적용해 전하고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노출시켰답니다.

자칫 딱딱해보일 수 있는 의료상식 정보를 조금 더 유연하고 재미있게 풀고자

톡톡튀는 색감과 개성있는 사이즈 비율을 사용했던 이번 작업.

디자인위드의 해당 리플릿 디자인 사이즈는

210*290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