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백서 발간, 디자인 제작 과정
관공서 / 기관
기획 백서 발간, 디자인 제작 과정
Size:. 220X280 / Page 168P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디자인위드에서 진행된 해당 백서 발간의 경우 컨텐츠 구성부터 원고 기획 / 디자인 / 인쇄 / DM발송까지
이 모든 과정에 참여한 대장정의 프로젝트였습니다.
백서라는 품목은 많은 공수가 들어가는 대장정의 작업이니 만큼, 총 3개월의 기간 동안 다양한 작업 범위에 있었는데요.
수년간 진행해왔던 사업 성과가 들어가는 백서 디자인인만큼, 디테일하고 철저한 원고기획은 필수랍니다.
해서 디자인위드의 기획팀, 디자인팀 각 파트 전문가와 심층적인 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조율을 해나가며 제작을 진행해나갔답니다.
이번에 발간된 백서는 책자를 이루는 내용 구성 뿐만 아니라 인쇄물 자체의 멋을 위한
여러가지 후가공과 꾸밈 요가 들어간 백서 제작 케이스로 더 퀄리티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표지의 타이틀 텍스트에는 후가공 에폭시 효과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여기에 격자무늬 패턴을 배치하여 완성도면에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백서 디자인 내지에는 가독성을 끌어올려주는 다이어그램이나 아이콘, 일러스트, 그래프 등을 레이아웃 부분부분에 적용하여
심미적인 표현을 더하였으며, 톡톡 튀는 색감 사용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의도했습니다.
또한 눈에 정보가 잘 들어올수 있도록 폰트의 크기는 시원시원하게 키웠습니다.
세련된 레이아웃을 연출하기위해 백서의 컨셉은 메거진 스타일로 디자인하였는데요.
페이지 속 들어가는 이미지는 각각 크기의 차이를 다양하게 설정하여 시선의 흐름에 재미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여백을 적절하게 사용해 레이아웃이 답답해보이지않도록 했고
이미지는 가시적으로 잘 보일수 있도록 빛보정, 감도 등등을 조절했습니다.
시간의 흐름대로 나열된 글같은 경우 한페이지에서 쉽게 가늠하기쉽도록
그래프로 일목묘연히 정리하여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그 안에서 텍스트끼리 구분을 지어주기위해 폰트의 두께와 크기등도 상이하게 설정했답니다.
때로는 재미있는 시각착시를 주는 입체적 레이아웃으로 표현하여 백서에 매력을 더했습니다.
표지에 적용된 그리드 형태의 그래픽을 내지에도 사용하여 책자의 컨셉을 확고히했답니다.
이번 백서 발간은 기획에디터와 편집디자이너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프로젝트였습니다.
기획 백서 제작 사이즈는
(220*280m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