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소책자 제작, 가이드북 디자인

관공서/기관

교육안내 소책자 제작, 가이드북 디자인

Size:. 150X210 / Page 84P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1

이번에 진행한 안내 소책자 제작은 한 기관에서 나온 시리즈 형태의 작업물입니다.

이는 과학관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안내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두가지 책자가 세트 구성인 만큼 디자인에서도 통일성이 어느정도 필요했습니다.

동시에, 내포하는 정보의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점을 주어야하는 것도 하나의 숙지점이었지요.

하여 표지 레이아웃은 동일하게 진행하되 그 위에 올라가는 텍스트와 색감을 달리 적용하여

같은 기관에서 발행된 책자이지만 담고 있는 컨텐츠는 달라보이도록 보이게 했답니다.

2

이 부분은 컬러로써 그 구분을 명확히 지어 한 기관에서의 안내책자 발간임을 인식할 수 있는 동시에

각각의 소책자 디자인의 개별성 또한 나타낸 것인데요~

표지 디자인에는 심플한 격자 라인 일러스트를 활용해 과학관 건물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해당 과학관을 자연스럽게 연상시킬 수 있도록 의도한것이었지요.

표지에 나타난 격자 그래픽은 내지에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 요소로 풀어냈는데요~

예를 목차 구성 페이지에 라인 격자를 적용해 텍스트를 정리한 케이스가 있답니다.

이러한 방법은 아이덴티티를 굳힐뿐만 아니라 레이아웃 정리 효과도 있어 아주 좋답니다.

3
4

앞서 표지에서 확인 해볼 수 있듯이, 이번 가이드북 디자인은 라인 요소가 적극적으로 활용된 컨셉이었습니다.

이러한 컨셉을 잘 나타내기위해 내지에 포함되는 여러 정보나 아이콘, 다이어그램 등등에도 활용한 케이스이죠.

라인 그래픽은 컬러와 조합했을때 미적인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색감을 함께 조합해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다채로운 컬러감 또한 남다른 요소 중 하나였는데요, 이러한 점 적극반영하여

챕터 페이지 및 목차에 컬러를 적용하고 책자의 구성력을 높였습니다.

5

본문 텍스트 구성은 중요도에 따라 강약 조절을 하여 가독성을 끌어올렸는데요~

아무래도 글양이 많으면 레이아웃안에서 가독성적인 면에서 혼란을 초래할 수 있기에

레이아웃을 잡아 줄 수있는 가이드선을 활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페이지에 적용된 폰트는 글자 모서리가 라운드 처리되어있는 고딕체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편안한 가독성을 만들었습니다.

6

핵심 주제를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는 페이지에 크게 배치해 직관적인 메세지를 전했는데요.

해당 이미지 위에 같이 놓일 텍스트들은 조화롭게 보이도록 위치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소책자 제작은 무엇보다 이미지 촬영, 인쇄, 디자인까지 작업 범위를 다룬 케이스로

보다 완성도 높은 소책자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었답니다.

7

디자인위드의 이번 가이드북 제작 사이즈는

(150*210mm) 84p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