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발행 소식지 제작, 원고기획 TO 편집디자인
관공서 / 기관
정기발행 소식지 제작, 원고기획 TO 편집디자인
Size:. 220X250 / Page 52P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한우차돌박이
이번 소식지 제작의 경우 계절마다 새롭게 발간되는 계간 정기간행물입니다.
이 책자는 농식품에 대한 재미있는 자료를 알리고자하는 목적을 두고있으며, 트렌디하고 세련된 느낌의
메거진 형태로 만들어 해당 기관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했습니다.
이 정기간행물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일러스트와 다이어그램 요소인데요!
농식품을 주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적용된 일러스트나 시각적인 비주얼 요소에는
신선하고 싱그러운 컬러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에 다채로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수치를 나타내는 복잡한 정보같은 경우 사용자가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그래프로 표현하여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주제와 매치되는 그린이나 블루 계열의 컬러 배색을 주로 사용했으며,
페이지내 각각의 정보들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분류하였습니다.
본문에 쓰이는 폰트같은 경우 가시성이 좋은 고딕 서체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하였는데요~
텍스트의 분량이 많은만큼 깔끔하고 잘 읽혀지는 베이직한 형태의 서체를 선택해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텍스트와 그래픽의 비율은 페이지안에서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균형을 맞추었고요.
본문안에서도 강조, 비강조의 영역을 나눠줘야 글을 읽는데 수월하기때문에
특정 문구 하나하나의 크기 및 굵기를 달리 적용해 구분점을 지어주었답니다.
이 모두 디자인위드의 다양한 소식지 제작을 통해 얻어낸 디자인 노하우랍니다.
해당 책자는 계절마다 발간되는 소식지입니다. 이러한 품목의 성격이 있기 때문에
계절감이 느껴지는 그래픽 요소들을 페이지 곳곳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습니다.
레이아웃 구성은 정보마다 다양한 폼으로 설정하여 루즈함을 줄이고자 했는데요~
특정 이벤트성이 돋보이는 페이지에는 다른 페이지와 달리 컬러감을 더 사용해 내용을 강조하고,
텍스트가 많아 가독성이 중요시되는 페이지는 배경 컬러를 모두 뺀 화이트로 진행해
텍스트의 온전한 가독성에 집중했습니다.
내용을 서브하는 효과를 주는 인포그래픽도 활용할 수 있는 여백 공간에 배치하여 페이지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소식지 디자인 내에서 쓰인 일러스트 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컨셉을 맞춰 밸런스를 맞추었고
배열이나 위치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레이아웃의 균형을 바로잡았답니다.
동시에 빈 공간을 채워주는 꾸밈 요소의 역할까지하여 효율적인 레이아웃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일러스트는 정적이고 깔끔한 라인으로 제작해 레이아웃이 더 깔끔해보일 수 있도록했고요~
이런 시각적인 비주얼과 텍스트가 한페이지안에 어우러지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답니다.
또한 레이아웃의 가로와 세로폭이 비슷한 사양인걸 감안해 레이아웃내에서 글과 그래픽 위치에 대한 고민도 필요했습니다.
이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 다이어그램 및 그래프 등등을 직접 제작하여 글과 함께 배치했습니다.
디자인업체 디자인위드의 이번 소식지 제작 인쇄 사이즈는
(220*250mm) 69p
표지, 내지 – 아르떼 울트라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