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종 엽서 제작, 일러스트 디자인

관공서/기관

10종 엽서 제작, 일러스트 디자인

Size:. 190X290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0

최근 굿즈가 트렌드의 일부분이 되면서 인쇄물 제작에 있어 소장가치 있는 형태로 만들어지는 것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흐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러스트 엽서 제작물처럼 말이죠.

오늘은 여러분에게 일러스트가 들어간 매력적인 카드 10종을 보여드리도록할텐데요.

이번 사양은 왜 일반적인 책자의 형태가 아닌 낱장으로 이루어진 엽서 디자인 형식으로 만들어졌는지?

바로 한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3

해당 작업같은 경우 연말 시즌에 맞춰 제작될 스케줄을 바탕으로 컨셉에 맞게 엽서의 형태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컨텐츠를 담고 있으며 총 10종으로 이루어진 구성인데요.

큰 포인트 중 하나는 상품 가치를 높이는 패키지 디자인과 예쁜 일러스트가 담긴 이미지라는 것이랍니다.

10종 한장의 사이즈는 140*200mm이며,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A5크기보다 조금 안되는 사이즈랍니다.

4

앞서 언급드린것과 같이 엽서 디자인을 감싸는 패키지는 친환경적 느낌 물씬나고

재질 그 자체만으로 디자인 요소가 될 수 있는 크라프트지를 사용해 제작을 했습니다.

그 안을 구성하고 있는 낱장의 카드 또한 도톰하고 고급스러운 재질의 종이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아무래도 컬러풀한 색감이 적용된 일러스트가 기반이기때문에 발색력이 탁월한 용지를 선택하는 것은 기본.

2

레이아웃같은 경우 해당 복지 센터가 전하고자 하는 컨텐츠를 담는 동시에

예쁜 일러스트가 조화롭게 보여질 수 있는 그림으로 설계를 했습니다.

일러스트는 가시적으로 눈에 잘 들어오는 쨍한 컬러들을 적절하게 활용해 주목성을 끌어냈고요.

앞 뒷면에 배치된 시각 이미지와 글이 서로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읽힐 수 있도록 색감의 톤이나

들어가는 요소들의 느낌을 맞추는 것도 잊지않았습니다.

5

엽서 제작에 있어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점은 가독성인데요.

무엇보다 사용자에게 정보를 전할 목적이 가장 우선이다보니 폰트를 어떤것을 쓰느냐도 중요하답니다.

동시에 전체 컨셉과 잘 어울리는 서체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이번 작업같은 경우 일러스트 분위기와

잘 섞이는 둥글둥글 부드러운 폰트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본문의 긴 글은 판독성이 좋은 고딕체를 적용해 술술 내용을 쉽게 습득할 수 있게끔 의도했고요.

1

마지막으로 해당 복지협회의 로고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디자인으로 마무리-

아무래도 이렇게 출처를 남겨야 확실히 전문성이 돋보이고 신뢰가 가는 법이니 필수랍니다.

이번 엽서 제작의 사양은 140 * 200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