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다로그 제작, 남다른 형태 디자인

기업 / 단체

제품 카다로그 제작, 남다른 형태 디자인

Size:. 200X290 / Page 4P
Designer. JJY센빠이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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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 카다로그 제작의 목적은 기업내에서 만든 제품을 홍보하기 위함입니다.

에폭시나 도무송, 은별색 인쇄 등등의 후가공이 들어간 케이스로 독특한 외형이 매력적인 카다로그 디자인입니다.

이렇게 유니크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카탈로그이기 때문에 주목성도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것은 물론,

페이지 기능성까지 겸비한 스마트한 인쇄물이지요~

 

해당 작업은 기본적인 편집디자인 뿐만 아니라 그안에 들어가는 사진 컨텐츠까지 통합적으로 기획한 케이스라

상당한 작업 범위를 요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카다로그의 완성도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었던 작업이기도 했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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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무송이 들어간 표지같은 경우 제품의 사진을 크게 배치하여

카다로그 디자인의 목적성을 분명하게했습니다.

 

내지의 일부분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도무송 표지로 제작하여 레이아웃을 감각적으로 만들어냈는데요!

여기에 은별색 잉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는~

해당 케이스는 디자인과 인쇄가공을 효과적으로 조합한 케이스로

외형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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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같은 경우 제품의 특성이 잘 보이도록 세부 촬영컷이나 세부 설명을 넣은 레이아웃도

카다로그 디자인 내에 직절하게 구성하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폰트는 가독성이 좋고 깔끔한 고딕체를 선택하여 전하고자 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나타내고자했는데요!

시각적으로 눈이 피로하지않은 컬러를 폰트에 적용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것도 잊지않았습니다.

발주처에서 특히 강조하고 싶은 제품의 특성은 주목을 끌어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레이아웃 내에서 눈에 잘 들어오게끔 구성을 하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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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카다로그 제작 시 무엇보다 중요한점은 제품에 대한 정보가 얼마나 잘 드러나는가에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가지 구도의 제품 사진과 사이즈가 다양한 세부컷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사용자가 폭 넓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여기에 실물과 최대한 비슷한 모습을 구현하기위해 색감보정을 디테일하게 맞추는 것도 기본!

또한 구성이 좀 더 다채로워보일 수 있도록 아이콘 디자인이나 그래픽 요소들을 레이아웃에 적용하여

카달로그 디자인 페이지레이션의 완성도를 견고하게 하고자 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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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다로그 제작 사이즈는 담고 있는 이미지가 잘 보여지도록 넉넉한 사이즈로 만들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제품의 사양이나 스펙이 담긴 글은 글로 나열하면 가독성이 떨어질 공산이 있으니 도표를 제작하여

한눈에 필요한 정보를 쏙~ 습득할 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만들었답니다.

 

디자인위드의 이번 카다로그 제작 사양은

(200 * 290) 4p

표지, 내지 – 아르떼 울트라 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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