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제작물의 종류, 개념 설명

디자인매거진

인쇄 제작물의 종류, 개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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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릿, 팜플렛, 브로셔, 카다로그..

인쇄물의 종류는 천차 만별이지만

각각의 정확한 정의를 알고 계시는 분들은 별로 없을겁니다

그래서 이 글에선 여러분에게 인쇄 제작물 품목별로

개념 설명을 드리려고합니다

 

각 인쇄물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지금 바로 설명드리도록하죠

 

리플렛(leaflet)

설명이나, 광고의 내용을 담은 얇은 책자, 혹은 낱장 종이.

주로 접지가 들어간 형태를 띄며

손에 쥐고 읽을 수 있을 정도의 규모입니다

배포하기에 좋다는 점이 강점.

 

팜플렛(Pamphlet)

순화하면 작은 책자라는 뜻으로

내용설명을 얄팍하게 만들어낸 인쇄물입니다

페이지수가 많은 책보다 더 간소화된 느낌의 품목

 

브로슈어(brochure)

기업의 이념 및 현황, 계획 등의 기업 소개 등을 수록하고 있는 책자

주로 타깃을 대상으로하는 정보가 담겨있으며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카다로그(catalog)

선전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 목록.

안내서의 총칭으로 쓰이고 있다

 

정기간행물

일정한 간격을 두고 연속적으로 출판되는 간행물

 

소식지

어떤 단체의 새로운 소식을 알리는 유인물.

월별이나 계절별로 기간을 두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

 

백서

어떤 분야에 대하여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하여 그 내용을 알리기 위하여 만든 보고서.

 

보고서

어떤 내용을 보고하기 위한 문서

 

다이어리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날짜별로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책자

흔히 사무용으로 많이 쓰인다

 

포스터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벽에 부착하는 낱장의 종이

사람이 많이 오가는 곳에 붙인다.

광고를 위한 전단지나 찌라시도 포스터의 일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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