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한 우수사례집 제작, 컬러풀한 디자인

관공서/기관

유니크한 우수사례집 제작, 컬러풀한 디자인

Size:. 190X260 / Page 102P
Designer. JJY센빠이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3

오늘 소개드리는 우수사례집 제작같은 경우 재단에서 기획한 청년 대상 프로그램 정보 및 사례들을 담은 기록물입니다.

아무래도 이 책자에 담긴 내용 구성 대부분이 ‘청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보니,

그 느낌과 에너지를 시각화하기 위한 고민이 상당히 필요한 작업이었는데요~

작업에 들어가기 전 시각적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다양한 키워드들을 도출해내는 것이 첫단계였습니다.

 

해서 열정, 참신함, 아이디어 등등의 단어들을 놓고 이를 표면적으로 나타내기위한 컨셉을 잡았는데요!

바로 이 부분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위한 컨셉 방향은 그라데이션 컬러였습니다.
7

하여 활기찬 분위기의 컬러감이 돋보이는 그라데이션을 컨셉으로 우수사례집의 정체성을 잡았는데요~

적용된 컬러와 어울리는 일러스트 요소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레이아웃에 배치하였답니다.

그라데이션이란 것은 너무 튀는 조합을 사용하면 시각적인 혼란을 초래할 수 있어 편안한 파스텔 톤으로 진행하였으며,

목차 페이지 및 다양한 시각 요소에도 컬러를 적용하여 컨셉을 효과적으로 드러냈습니다.

트렌드 중 하나인 아이소메트릭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감각적인 표지를 만들었고,

배경 전면에도 그라데이션을 과감하게 적용해 우수사례집 디자인에 유니크한 감성을 실었습니다

1
2

원고 특성 상 텍스트가 많이 들어가는 페이지는 특정 중요 부분에만 컬러 포인트를 주어 강약 조절했습니다.

정보의 전달력을 높이고자 폰트의 크기는 크고, 가독성 좋은 서체를 사용하여 구성했는데요.

페이지를 이루는 내용들은 꼭 담아야하는 핵심적인 글을 중점으로 레이아웃을 디자인했습니다.

불필요한 것을 빼는 마이너스 작업을 거쳐 가독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지요~

페이지 하나하나 들어가는 색의 톤도 다양하게 설정해 사용자의 보는 재미 또한 높였습니다.

단순히 도식화 작업으로 나타낼 수 있는 정보에도 약간의 일러스트를 접목해 더 쉽게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했지요.
4

일러스트와 같이 배치되는 강조 문구 같은 경우 폰트의 두께, 컬러를 달리 설정하여 차이점을 주었는데요~

더 효과적으로 핵심을 파악할 수 있게끔 컬러를 적용하여 책자 디자인의 가독성을 탄탄하게했습니다.

다소 복잡해보일 수 있는 정보는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읽힐 수 있도록 의도하였구요.

최대한 다채로운 형식의 페이지로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게끔 한것이랍니다.

5

우수사례집 디자인 내지의 남다른 포인트 중 하나는 흰 배경지위에 깔린 은은한 그라데이션입니다.

이런 페이지는 가독성을 크게 해치지 않는 선의 옅은 색을 적용해 페이지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는데요~

이같은 효과는 꾸밈역할 외에 여백을 잡아주는 요소로도 작용하여 효율적인 방식의 표현이랍니다.

컨텐츠의 흐름을 볼 수 있는 페이지 번호의 경우

상단에 기입하여 더 눈에 잘 들어오도록 했고요!

6

정보를 일목묘연히 정리한 표에도 그라데이션 컬러를 적용하여 완성도를 높였으며,

페이지 내 이미지와 다이어그램, 텍스트 등등의 요소들이 잘 어우러지게 위치 선정하여 레이아웃 구성했습니다.

디자인업체 디자인위드에서 제작한 해당 우수사례집 제작 사양은

(190*260mm) 102p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