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발행 소식지 제작, 원고기획 TO 편집디자인

관공서 / 기관

정기발행 소식지 제작, 원고기획 TO 편집디자인

Size:. 220X250 / Page 52P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한우차돌박이

0

이번 소식지 제작의 경우 계절마다 새롭게 발간되는 계간 정기간행물입니다.

이 책자는 농식품에 대한 재미있는 자료를 알리고자하는 목적을 두고있으며, 트렌디하고 세련된 느낌의

메거진 형태로 만들어 해당 기관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했습니다.

 

이 정기간행물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일러스트와 다이어그램 요소인데요!

농식품을 주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적용된 일러스트나 시각적인 비주얼 요소에는

신선하고 싱그러운 컬러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에 다채로움을 주었습니다.

2

또한 수치를 나타내는 복잡한 정보같은 경우 사용자가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그래프로 표현하여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주제와 매치되는 그린이나 블루 계열의 컬러 배색을 주로 사용했으며,

페이지내 각각의 정보들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분류하였습니다.

본문에 쓰이는 폰트같은 경우 가시성이 좋은 고딕 서체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하였는데요~

텍스트의 분량이 많은만큼 깔끔하고 잘 읽혀지는 베이직한 형태의 서체를 선택해 가독성을 끌어올렸습니다.

텍스트와 그래픽의 비율은 페이지안에서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균형을 맞추었고요.

본문안에서도 강조, 비강조의 영역을 나눠줘야 글을 읽는데 수월하기때문에

특정 문구 하나하나의 크기 및 굵기를 달리 적용해 구분점을 지어주었답니다.

이 모두 디자인위드의 다양한 소식지 제작을 통해 얻어낸 디자인 노하우랍니다.

3
4

해당 책자는 계절마다  발간되는 소식지입니다.  이러한 품목의 성격이 있기 때문에

계절감이 느껴지는 그래픽 요소들을 페이지 곳곳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습니다.

레이아웃 구성은 정보마다 다양한 폼으로 설정하여 루즈함을 줄이고자 했는데요~

 

특정 이벤트성이 돋보이는 페이지에는 다른 페이지와 달리 컬러감을 더 사용해 내용을 강조하고,

텍스트가 많아 가독성이 중요시되는 페이지는 배경 컬러를 모두 뺀 화이트로 진행해

텍스트의 온전한 가독성에 집중했습니다.

5

내용을 서브하는 효과를 주는 인포그래픽도 활용할 수 있는 여백 공간에 배치하여 페이지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소식지 디자인 내에서 쓰인 일러스트 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컨셉을 맞춰 밸런스를 맞추었고

배열이나 위치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레이아웃의 균형을 바로잡았답니다.

동시에 빈 공간을 채워주는 꾸밈 요소의 역할까지하여 효율적인 레이아웃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일러스트는 정적이고 깔끔한 라인으로 제작해 레이아웃이 더 깔끔해보일 수 있도록했고요~

이런 시각적인 비주얼과 텍스트가 한페이지안에 어우러지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답니다.

6

또한 레이아웃의 가로와 세로폭이 비슷한 사양인걸 감안해 레이아웃내에서 글과 그래픽 위치에 대한 고민도 필요했습니다.

이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 다이어그램 및  그래프 등등을 직접 제작하여 글과 함께 배치했습니다.

디자인업체 디자인위드의 이번 소식지 제작 인쇄 사이즈는

(220*250mm) 69p

표지, 내지 – 아르떼 울트라 화이트

Share your thoughts